2023년 8월 28일 월요일

Network Physics - Client-Side Prediction With Physics In Unity

출처

Client-Side Prediction With Physics In Unity

메모

물리 오브젝트에 대해서 prediction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1. Auto-Simulation을 끄고 직접 호출한다
  2. 클라이언트에서 fixedTimeDelta마다 InputState를 처리하고, 서버로 보낸다. 그리고, simulation을 호출한다.
  3. 서버에서 받은 InputState가 있으면, 처리하고, simulation을 호출하고 SimulateState를 클라이언트로 보낸다.
  4. 클라이언트에서 받은 SimulateState가 있고, 기록해둔 위치와 차이가 크면, 보정을 한다
  5. 클라이언트에서 입력을 중복으로 보내기. 패킷 최적화를 할 수도 있다. (delta-compression of the inputs)
  6. 서버에서 스냅샷 빈도를 조절
  7. 클라이언트에서 위치 보정을 부드럽게 처리하기
관련성

물리 오브젝트를 네트워크 동기화 처리할 때 참고한다

날짜

2023.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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