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5일 화요일

Network Physics - Seamless fast paced multiplayer in Unity3D. Implementing client-side prediction.

출처


메모

유니티로 클라이언트 사이드 예측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 내용을 설명한다.

  1. ClientInputState - 사용자 입력 상태를 다룬다
  2. SimulationState - 플레이어의 위치 상태를 다룬다
  3. CharactorController - ClientInputState와 SimulationState를 보내고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4. Reconcliclate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부터 받은 상태를 적용하는데, 차이가 크면, 그 동안 캐쉬해뒀던 정보를 기반으로 조정을 한다
  5. ServerSimulater - 클라이언트로 부터 받은 ClientInputState를 CharactorConteroller::ProcessInput을 호출하고 상태를 다시 클라이언트로 보낸다.

관련성

네트워크 물리를 만들때 참고한다

날짜

2023.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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