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유니티로 클라이언트 사이드 예측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 내용을 설명한다.
- ClientInputState - 사용자 입력 상태를 다룬다
- SimulationState - 플레이어의 위치 상태를 다룬다
- CharactorController - ClientInputState와 SimulationState를 보내고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다룬다
- Reconcliclate -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부터 받은 상태를 적용하는데, 차이가 크면, 그 동안 캐쉬해뒀던 정보를 기반으로 조정을 한다
- ServerSimulater - 클라이언트로 부터 받은 ClientInputState를 CharactorConteroller::ProcessInput을 호출하고 상태를 다시 클라이언트로 보낸다.
관련성
네트워크 물리를 만들때 참고한다
날짜
2023.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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